시사 사회(환경)

우리사회와 지구를 살리는 환경문제에 대해서

희망의날개짓 2023. 3. 8. 18:56
반응형

환경문제에 대해서

이번에 포스팅하게 되는 분야는 지구 온난화로 심각해져 가는 환경에 대해서 하고자 합니다.

며칠 전 TV를 보게 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 환경의 심각서울 다루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우선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부터 조금씩이라도 실천해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야 된다고 생각하며

우리나라 및 전세계적으로 각국에서 환경의 심각성을 알리고 다 함께 지구를 살리는 길이 

앞으로 우리 및 자손들에게 좋은 환경과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어 잘살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올려 봅니다.

 

환경문제란 지구상의 생태계와 자원들이 인간 활동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파괴되는 문제를 말합니다.

이는 우리 인류와 지구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시간이 지나면 지구 전반에 걸쳐

더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책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많은 요인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는    대기 오염 : 공장, 자동차, 비행기 등에서 발생하는 유해 가스 먼지 등으로 인해 대기 오염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지구 기온 상승과 대기 유해물질 농도 상승 등이 발생합니다.

두 번째는  오염 : 산업 폐수, 하수도, 배출물 등이 물에 방류되어 지구상의 오염이 발생합니다. 이는 생물의 죽음과 수질 오염, 식물과 동물의 멸종 등을 초래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자원 고갈 : 석유, 천연가스, 원유, 금속 유한 자원의 소진과 함께, 산림, 수산물 등의 지속적인 이용과 소멸로 자원 고갈 문제가 발생합니다.

 

네 번째는 문제 : 인구 증가로 인해 생산되는 쓰레기가 증가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폐기장의 부족과 쓰레기 처리 기술의 미숙함으로 인해 쓰레기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섯 번째는 변화 : 지구 온난화로 인해 극지방의 빙하가 녹고, 해수면이 상승하며, 천재지변과 같은 재해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부와 기업이 적극적인 대처와 투자가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가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구가 환경에 오염된 모습
지구가 환경에오염됨

지구를 살리는 방법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분리수거 및 환경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살아가야 된다.

반응형